게시판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대학원 공지사항

[일반] 2018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

작성자 사회복지학부 작성일 2018/10/04 조회수 77
첨부파일
  • 연구윤리준수확인서(서식).hwp
  • 지도교수추천서(서식).hwp
  • 논문표절 예방관련 자료.zip
  • 1.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

    가. 제출 일정

    1) 기간 및 장소 : 2018.10.08.(월) ~ 10. 11.(목), 학부사무실

    2) 제출서류 : 연구윤리준수확인서 및 지도교수추천서 각 1부, 심사용 학위논문 및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석사 3부, 박사 5부)

    (→ 학위논문 심사시작 전에 개별적으로 심사위원님께 심사용 논문을 전달할 예정이라면 1부만 제출 가능)

    ※ 지도교수 또는 학과(부)장의 지도를 받아 심사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제본한 후 제출

    (→ 제본 필요치 않으며, 일반 출력물로 제출 가능. 다만 논문의 형태를 모두 갖춘 1차 완성본으로 제출하여야 함)

    나. 유의사항

    1) 심사용 논문 제출자 중 외국어시험을 통과하지 못하여 외국어시험면제원2018.10.11.(목)까지 제출 학생만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
    2) 2016~2017학년도 입학생으로 논문제출 예정자는 2018.10.11(목)까지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여야 논문제출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함

     

    2. 논문심사료 납부

    가. 심 사 료 : 석사 10만원, 박사 30만원

    나. 납부기간 : 2018.10.17.(수) 09:00 ~ 10.18.(목) 16 : 00까지 [은행 업무시간 준수]

    다. 납부방법 : 납부기간 중 본인의 납부고지서 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

    ※2018학년도 1학기 논문판정유보자 및 완성논문제출연기자는 납부하지 않아도 됨

     

    3.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 제출

    가. 2014학년도 2학기부터 ‘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및 심사 의무화’ 시행

    나. 표절예방 검증 프로그램 :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Turnitin(턴잇인)에 검증

    다. 제출대상 : 석·박사 학위논문제출에정자 전체(일반,전문,특수대학원 포함)

    라. 제출자료 :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물(Turnitin 보고서)

    마. 심사의무 :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은 턴잇인 보고서 심사 의무

    바. 시행시기 : 2018학년도 2학기 심사용 논문 접수기간(10.08~10.11.)

    ▶ Turnitin 프로그램은 표절을 판가름 해주는 것이 아니며, 본문과의 유사한 문장으로 체크된 객관적인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표절이 의심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체크된 부분은 반드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표절 여부 판단